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삶은어드벤처입니다. 

오늘 브릿팝의 전설 오아시스가 재결합을 하고 시카고 공연을 한다는 소식을 듣고 찾아보니 내한도 확정되었다고 하네요. 

저는 정말 갤러거 형제가 재결합을 할지 상상도 못했는데요. 그도 그럴것이 그들은 노빠꾸의 전형이었습니다. 

그런 내친김에 오아시스의 위상, 역사, 대표곡 그리고 한국과의 인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관심을 가지고 읽어주시면 피가되고 살이 됩니다~~

출처 나무위

 

전설의 밴드 오아시스는?

영국 맨체스터 출신의 리암 갤러거,노엘 갤러거 형제를 주축으로 구성된 밴드입니다. 

데뷔는 1994년 4월 11일 하였습니다.

이들은 브릿팝의 전성기 시절인 94년~95년 어둡다는 선입견이 있던 브릿팝과는 달리 밝고 경쾌한 음악을 선보였습니다. 90년대 영국 특유의 모던록의 성향에 다른 뮤지션들에 비해 월씬 큰 볼륨과 디스토션을 먹인 거친 기타소리가 특징입니다. 이런 거친 면 때문에 브릿팝의 전설인 오아시스가 또다른 관점에서 가장 미국적이라고 평가받기도 합니다. 

그런 그들의 스타일 덕분에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수 있었는지도 모릅니다. 

오아시스의 주축인 갤러거 형제를 갤러거즈라고 부르는데 이들은 한때 정말 친했지만 어느순간 원수가 됩니다. 

서로를 쓰레기 같은 놈이라고 불렀다고 하죠 ㅎㅎ

두형제는 2009년 해체를 하고 장외에서 지속적으로 건너면 안되는 강을 건너며 싸움을 했습니다.

그렇기에 간간히 나오던 재결합설에도 불구하고 그들의 재결합은 저에게 상상할 수 없는 일이라 생각했죠. 

그런데 2024년 8월 27일 재결합을 알렸다고 하네요 저는 까맣게 몰랐습니다. 

 

대표곡

원더월(wonderwall) - 스포티파이 20억회 재생, 영국 교과서에도 수록 / 저도 가장 좋아하는 곡

라이브 포에버(live forever) - 노엘이 곡을 쓸때 기준이 되는 곡이라고 함

돈룩백인앵거(don't look back inanger) - 비틀즈에 대한 오마주

샴페인슈퍼노바(champagne supernova) - 작곡자도 의미를 알지 못하는 각자 해석해야함, 그만큼 다양한 해석이 존재

어퀴어스(acquirsce) - 갤러거 형재의 듀엣송

 

향후 투어 일정

영국내에서는 카디프, 맨체스터, 런던, 에딘버러, 더블린에서만 공연이 예정되어 있고,

2025년 7월 4일 카디프에서부터 시작합니다. 그리고 2025년 8월부터 9월까지 토론토,시타고,뉴저지,로스엔젤레스,멕시코 시티 등의 공연이 예정되었습니다. 또한 한국과 일본의 투어도 확정되었는데요. 아직 정확한 일정은 미정이라고 합니다. 

 

이전의 한국 방문

갤러거 형제는 15년의 장기간 동안 갈등이 있어왔기에 각자 따로 방한을 했었다. 

그리고 그들은 모두 한국 관객의 싱어롱 문화에 감명받고 이를 영국 미디어에 언급하기도 했었다. 

그런 만큼 악동이미지가 짙은데도 불구하고 한국팬에게는 우호적인 제스쳐를 취했다. 

 

(한국 팬은) 미쳤다. 비교하자면 스코틀랜드 팬들과 비슷한 성향을 가진 것 같다. 열광한다. 마지막으로 갔을 때 일본에 들렀다 한국에 갔는데, 일본 팬들은 굉장히 느긋하고 조용하다. 그것도 좋지만 한국 팬들은 좀 더 ‘펑크스럽다’고 해야할까. 좀 더 미쳐있다. 내가 너무 좋아하는 부분이다.

- 리암갤러거 방한 중 아주 경제 인터뷰 답변

출처 나무위키

맨체스터시티

두 형제는 축구팀 맨체스터시티의 팬으로 유명하다.  악동 이미지의 자유분방한 그들은 맨체스터 팬으로써 거침없이 상대팀을 조롱하고, 자신팀을 응원한다. 적어도 15년의 갈등 기간중 이것 만큼은 동일한 의견을 견지했다고 볼수 있다.  

 재결합을 알리는 티저

https://www.youtube.com/watch?v=gol_JnuEtK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