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삶은어드벤처입니다. 

스포티파이 프리(free)가 우리나라에서도 이용가능하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스포티파이 프리는 월 이용료가 무료이고 대신 광고가 나온다는 점이 기존의 유료 가입 서비스와의 차이입니다. 저는 마침 유튜브 프리미엄이 끝이나 음악 어플을 고민하고 있었는데 마침 잘되었습니다. 바로 가입해 보고 사용해 보았습니다. 

일전에 나온 넷플릭스 광고 버전에 대해서도 알아본바 있는데, 요금 OTT들이 시장 파이를 키우기위해 광고쪽으로 눈을 돌리고 있는 모양새네요. 덕분에 소비자들은 선택에 따라 월 유지비를 줄일 수 있게 되었네요. 

 

그럼 스포티파이 프리 무료가입에 대해 알아보러 가실까요!

 

@spotify

 

스포티파이 무료와 유료의 차이점

▶가격:  무료
▶광고 포함 : 음악을 감상하는 중간 랜덤하게 광고가 재생됩니다. 가입시 맞춤형 광고를 체크하면 연령, 성별 등을 토대로 광고가 노출되고, 체크해제하면 랜덤 광고가 나옵니다.
▶제한된 선택 재생 : 일부 앨범과 플레이리스트에서는 원하는 곡을 바로 재생하지 못하며,셔플 모드로만 감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음질 : 제한된 음질인 160kbps 이하만 제공됩니다.
▶다운로드 불가 : 다운로드 기능을 제공하지 않아 오프라인에서 감상 불가합니다.

 

그러나 실제로 사용해보니 스포티파이의 설명보다 많은 것이 가능했습니다. 어쩌면 아직 제한이 다 걸리지 않은 상황이라 그럴수도 있게지만 말이죠...

스포티파이 무료 가입

스포티파이 앱을 깔고 무료가입을 클릭합니다. 

그럼 이메일 넣고 개인 정보를 넣습니다. 성별,나이대 등 그리고는 맞춤 광고를 들을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그냥 랜덤 광고로 나오도록 했습니다.

광고도 다양한 것을 우선 들어보고 이후 맞춤으로 수정해되 될 듯해서요.

 

 

정말 쉽게 가입되었습니다. 

바로 이용 가능하니다. 

 

 

알림은 꺼두었습니다. 그래도 상관은 없었습니다. 

 

막귀라서 음질 차이는 잘 모르겠습니다. ㅎㅎ

 

1개원 동안 프리미엄 무료 혜택이 있네요. 

우선 무료 광고버전을 이용해 보다가 체험 해보아야겠네요.

스포티파이 유료 요금제

스포티파이의 유료 요금제는 베이직, 프리미엄 개인, 프리미엄 듀오로 구성되어 있니다.

베이직 7,900원, 개인 10,900원, 듀오 16,350원이며, 부가세 10%가 별도로 부가됩니다. 

▶ 베이직 -  광고NO / 무제한 스트리밍이 가능 / 오프라인 다운로드 불가
▶ 프리미엄 개인 - 광고NO / 무제한 스트리밍이 가능 / 오프라인 다운로드 지원 / 최대 320kbps 고음질 스트리밍을 제공
※ 프리미엄 구독 이력이 없는 사용자 1개월 무료 체험이 가능
▶ 프리미엄 듀오 - 두 명이 함께 이용할 수 있고 동일 주소지에 거주하는지 인증 절차를 거치며, 동시에 스트리밍과 개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멤버 간에 서로의 청취 목록은 공유되지 않습니다.

사용후기

음질 아주 좋음으로 설정가능합니다. 

이건 어쩌면 제한을 아직 못걸어서 그런것 일수 있겠지만, 음질 좋습니다. 

 

 

광고 빈도: 생각보다 자주 나오지 않습니다. 그리고 가끔은 언제 나왔는지도 모를때가 있는 것 같습니다. 

전반적으로 사용에 불편하거나 그런문제는 없습니다. 이거 완전 혜자인데요. 

전 계속 써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

 

넷플릭스 요금제 정리 공유 - 광고형 스탠다드 맴버십 가입 후기

안녕하세요! 삶은어드벤처 입니다. 최근 세계 1위 OTT 넷플릭스에서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맴버쉽)을 내놓아서 화제입니다. 넥플릭스 요금제는 이제껏 스탠다드와 프리미엄 2가지가 있었는데

makesure.tistory.com

 


총평

앞서 언급한바와 같이 전혀 불편함을 느낄수 없었습니다. 음질도 선택가능하고, 노래 선택해서 감상도 가능했습니다. 

막귀라 그런지 추천해주는 음악들 다 좋았고, 그래서 그런지 광고가 나오는지도 못느낍니다. ㅎㅎ

광고 빈도가 많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일전에 저는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맴버쉽에 대해서 부정적인 평가를 한적이 있었는데, 이건 찬성입니다. 

일단 해보세요. 어차피 무료니...

그나저나 다른 음악재생 서비스들은 어떻게 하려나 무료로 풀어버리니. 

조만간 그들도 광고시장으로 돌아서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