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삶은어드벤처입니다. 

근래에 제가 가장 기다리던 테슬라의 로보택시 발표일 10일이 다가오면서 그것에 대해 알아보다가 흥미로운 뉴스가 있어서 참지 못하고 삼천포로 빠져 쓰레기를 수거하는 자율주행로봇에 대해 알아보고 있습니다. ㅎㅎ

처음에는 그냥 재밌네 하고 웃어 넘겼는데, 알아보면 볼수록 점점 이거 뭔가 되겠는데 라는 생각이 들어 공유드립니다. 

제작한 회사도 전 처음 보았는데 코스닥에 상장되어 있는 회사이니 관심을 가져봐야 겠습니다. 자! 그럼 함께 알아보시죠. 

로보티즈 홈페이지

어떤 뉴스를 보았나?

로보티즈라는 회사에서 제작한 자율주행로봇 "개미"이  공원내 설치되어 있는 QR코드로 스캔하면 그곳으로 찾아와 쓰레기를 수거해간다고 합니다. 

서울 양천구 소재 공원 3개소에서 운영될 예정이라고 하는데, 20분마다 주변을 순찰하며 위험상황도 감시한다고 합니다. 

 

로보티즈 홈페이지

자율주행로봇 개미는?

로보티즈는 지난 7월 실외이동로봇 운행안전인증을 획득한 뒤 오픈형 타입 ‘개미’가 활용하여 이번 양천구 공원들에서 첫 운행을 시작했습니다.

이는 서울경제진흥원의 지원 사업 중 첨단기술이 적용된 혁신제품· 서비스를 시정현장에 활용 및 실증해 사업화을 지원하는 '테스트베드 서울'에 선정되어 양천구와 함께 2024년 실증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단 수거함 정리는 사람이 해야 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것도 마음만 먹는다면 해결되지 않을까 싶네요. 

로보티즈의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니 이전에 실증하는 것은 오픈형으로 보이고, 자율주행으로 택배를 배달할 수 있는 싱글과 더블형이 또 있었습니다. 

이거 왠지 아파트 슈퍼나 조금 개조되어서 세탁소 이런대서 사용하면 대박이겠는데요. 

딥러닝 기반의 자율주행 실외 이동로봇이기에 도심지, 아파트단지,호텔,관공서등에서 다양한 배달을 할 수 있을것 같네요. 

 

 

로보티즈는 어떤 회사?

로보티즈의 김병수 대표의 말에 따르면

로봇이란 무엇인가?
산업용 로봇과 서비스 로봇이 있다고 합니다.
인지-판단-행동의 기계라고 설명하기도 합니다.
모빌리티(Mobility)와 매니퓰레이션(Manipulation)으로도 구분합니다.
수많은 기술적 관점들. 그러나 로보티즈에게 로봇이란 우리네 삶에 대한 탐구입니다.
인간을 고민하며, 1인1로봇 시대를 열어 갑니다.
The study of human experiences,ROBOTIS  

 

한마디로 로봇에 진심인 기업 같습니다. 사업분야도 실내자율주행로봇과 실외 자율주행로봇 등 로봇 관련되어 있습니다. 

 

전자신문

이번에 개미의 경우 LG전자에 OEM으로 납품도 한다고 하니, 향후 양천구의 공원에 성과에 따라 많은 확장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생각해보면 몇년 전 만해도 음식점에 서빙 로봇이 있는게 어색했는데, 이제는 왠만한 곳에 가면 쉽게 볼 수 있잖습니까!

 

네이버 증권

2024년 10월 4일 기준으로 18,830원이네요. 시총은 2,458억원 / 중견기업이네요

 

네이버 증권

 

2023년 초에 46,450원을 찍었으니 지금보다 약 2.5배 높았었네요.  고점 대비 약 60% 빠져있네요


개인적인 의견

저는 이미 장기적인 관점으로 로봇 관련주에 살짝 묻어 놓고 있습니다. 그래서 테슬라니 웨이모니 이런 서비스가 나오면 관심깊게 보고 있는 것이지요. 제가 자금의 더 투자할 자금의 여유는 없어 지금 당장 뭐 어떻게 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관심은 가지고 있으렵니다. 다른 로봇 관련주와 같이 대규모 공장 또는 산업 시설 구축에 포커스 되어 있는게 아니라 실생활에 닿아 있는 것이 향후 플러스 되는 기술이나 서비스가 붙으면 어떻게 될지 모른다는 생각이 드네요. 

※모두 저의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저는 어떠한 전문가도 아닙니다. 걍 잡 블로거입니다 ㅎㅎㅎ 궁서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