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Inform

최강희 다니는 양치승 체육관 직원 부모에 의해 억대 부동산 사기 당해

by BoiledAdvt 2024. 10.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삶은어드벤처입니다. 

TV예능 전지적 참견 시점에 최강희 배우가 간만에 나오는 것을 보고 반가워했는데, 그곳에서 양치승 관장이 억대 사기에 당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최강희 배우는 양치승 관장의 체육관에 다니고 있는데, 글쎄 그 체육관이 다름 아닌 체육관 직원의 부모에 의해 억대 부동산 사기를 당했다고 하네요. 이런 정말 사람이 무섭습니다. 

이런 것을 보면 정말 임대차 계약 작성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럼 과연 양치승 관장이 어떠한 일을 당했는지 자세히 한번 알아봅시다! 그리고 부동산 계약시 주의할 점도요~!

양치승사기사건
imageFX

 

사건 개요

2018년 양치승 관장은 4억을 투자해 강남에 위치한 헬스장을 오픈하였습니다. 

그간 방송에서도 코로나등 어려운 일을 버텨내며 잘 운영해오고 있었는데요. 

어느날 갑자기 양치승 관장은 강남구청으로 부터 해당 건물을 사용할 예정이니 비워달라는 통보가 왔다고 합니다. 

양치스 관장은 너무 놀라서 알아본 결과 해당 건물의 임대인이 양치승 관장과 계약한 업체가 아닌 강남구청 소유였다고 합니다. 양치승관장과 계약한 업체는 강남구청의 땅에 건물을 지어 20년간 무상으로 사용권한을 받은 것인데 강남 구청과는 그 무상 기간이 끝나면 반납해야 된다는 조건이 있었다고 합니다. 

 

문제는 업체와 양치승관장 사이에 계약에 대해 소유주인 강남구청은 전혀 통보받은 바 없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양치승 관장도 계약 당시에 반납에 대한 내용을 듣지 못했다고 해요

 

양치승관장은 강남구청을 상대로 소를 제기하였지만 패소 하였고, 소유주와의 계약이 아니라 상가임대차 보호법에도 보호를 받지 못한다고 합니다. 

 

양치승관장사기사건뉴스
네이버 뉴스 캡쳐

그럼 현재는?

전지적 참견시점에 나왔듯이 이제 이사갈 체육관 자리를 물색하고 있다고 합니다. 

4억을 투자해서 인테리어 했는데 가슴이 찢어지겠습니다. ㅠㅠ

정말 사기치는 인간들은 큰벌을 받아야 합니다.  

그래도 양치승 관장은 인복이 있는지 최강희 같은 사람들이 도와주네요. 

앞으로 새로운 체육관으로 옮겨도 연예인들 덕분에 홍보도 되고 금방 잘 될 꺼라 믿습니다. 

헬스장
imageFX

부동산계약시 주의사항

- 소유주 확인 : 양치승 관장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가장 중요한 확인 사항입니다!

- 신분증 및 증명 서류의 진위 여부

- 계약 조건

- 가급적 부동산 중개인을 통해 계약하시길 권합니다. 권리 확인 등 전문적으로 하시는 분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 직접 계약시에는 더욱 꼼꼼하게 서류 체크하시고 필요하시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세요. 

 

전세계약에 대한 포스팅 모음

 

전세계약연장 전 매매로 인한 전세계약갱신청구권 행사 및 실거주권

나는 전세에 거주 중이다. 2년을 계약하고 이제 막 계약 만료 6개월이 조금 안되게 남은 상황이었다. 오늘 집주인에게 연락이와서 정중하게 집을 내놓게 되었다고 말씀하시며, 전세 계약 연장

makesure.tistory.com

 

알고 전세 연장하자! 재계약과 묵시적갱신계약의 차이(복비,대출,수수료)

안녕하세요 삶은어드벤처입니다. 전세 계약 만료시기가 다가오면 이것저것 알아볼 것 들이 많이 있지요. 먼저 전세를 연장 할 것인지 이사를 갈 것인지가 가장 먼저 고민일 것이고 그렇게 연장

makesure.tistory.com

 

갑자기 세입자가 나갈때 전세퇴거자금대출,한도,신청방법,LTV,역전세

갑자기 세입자가 나간다던가, 지금같이 역전세로 인해 임대인이 속앓이를 하는 시기에 부동산의 하락등으로 인해 세입자에게 지급해야할 임대보증금 때문에 밤잠을 설치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makesure.tistory.com

삶은어드벤처 생각

몇년 전 족발집 사례로 상가임대차보호법이 이슈가 된 적이 있었습니다. 

잘되는 가게 뺏으려는 나쁜 인간이 있는가하면, 권리도 없는데 속여 계약하는 인간도 있네요. 

사람이 다양하듯이 나쁜짓 하는 유형도 다양한 것 같습니다. 

이런 일들 하나하나 알아가면 누구도 믿기 힘든 각박한 세상이지만, 또 최강희 배우 같은 분들도 있으니 그나마 세상의 발란스가 맞춰지는 것 같습니다. 

저는 어느 쪽의 사람일까요? 저도 누군가에게 살아 갈만한 세상이라고 생각 할 수 있는 무게추가 되려고 노력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