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Goods review

허리를 위한 의자를 구매,시디즈 t80 vs t50/Air,HLDA?

by BoiledAdvt 2024. 10.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삶은어드벤처입니다. 

저는 요근래에 집에 있는 책상의자가 오래되서 인지 조금만 앉아 있으며 허리가 아파오는 것을 느껴져 이제 의자를 교체 할때가 되었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여러가지 의자 브랜드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결국 시디즈 T80과 T50을 두고 마지마 고민을 했습니다. 

약 10년 가까이 게이밍의자를 사용했는데, 원래 앉아있는 자세가 좋지 않은데 게이밍의자를 계속 사용하다보니 허리에 무리가 많이 갔나보더라고요. 그래서 무엇보다 허리, 앉는 자세, 편안함에 촛점을 두고 판단해보았습니다. 

그런데 의외로 저와 같이 시디즈의 두개 제품중 그리고 옵션에 대해 고민 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는 제가 의자를 선택했던 과정을 공유드리겠습니다. 

@imageFX

 

브랜드 선정

10년만에 의자를 사는 것이니, 이 의자를 다루는 업계도 많이 변해 있는 것을 느낍니다. 게다가 이번에는 마음먹고 의자에 투자하려고 생각하니 좀더 꼼꼼하게 알아보아야 겠다는 생각도 했기에 더욱 내밀하게 업계를 느끼게 되었을 수도 있겠죠. 

예전과 다르게 이전에는 보지 못했던 신생 업체도 생겼고, 기존에 있던 가구 회사에서도 공들여 만들것들이 있어서 처음에는 어떤 선택을 해야 하나 갈팡질팡이었습니다. 

그렇다고 완전 하이엔드의 의자를 사는 것은 엄두도 못할 일이었죠. 한번 쓰면 다른건 못쓴다는 평이 있긴 하지만 아무리 허리를 위한다지만 잘못했다간 등골이 브레이크 될 것 같더라고요 ㅎㅎㅎ

그래서 적당한 가격대에 어느정도 믿을 수 있는 중견기업을 선정기준으로 두니 저한테는 시디즈와 듀오백이 남더라고요. 

그 두개의 브랜드 중에 인터넷 서치를 하며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서치하며 듀오백의 D3와 시디즈의 T50 air 또는 HLDA중에 성택해야 겠다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의자 구매는 앉아보고

의자는 앉아보고 구매하라는 현명한 네티즌의 조언에 주말 가까운 시디즈 매장에 우선 갔습니다. 

여기서 분명히 밝히고 싶은건 정말 네티즌은 현명하다는 것입니다. 

혹시나 의자 구매를 생각하시는 분들 그냥 앉을 의자가 아니라 중급 이상의 오래 사용할 의자를 찾으시는 분들은 반드시 앉아봐야 됩니다. 그냥 남들 평으로는 절대 알 수 없구요. 그리고 앉으러 가면 눈치 보지 말고 오래 앉아계세요. 그러다보면 잠시 앉았을때 못 느끼던 것들이 몸에 느껴지기 시작합니다. 

 

T50 HLDA VS T50 AIR

당초 고민처럼 두개의 제품에 앉아보았습니다. 어 생각보다 저한테는 T50 AIR 너무 딱딱하게 느껴졌습니다. 그렇다는 후기는 봤었지만 이렇게 딱딱하다고? 뭐 앉다보면 천이 느슨해 지겠지만 제가 생각했던 안착감은 아니었습니다. 서치하던 당시 무더운 여름이었기에 메쉬소재의 시원한 것에 가산점을 주었었는데, 그렇다고 사기에는 저한테 맞지 않은것 같았습니다. 

다음 앉아본 T50 HLDA 좌판이 두툼해서 안정감있었고, 푹신하니 좋았습니다. 그래 이런 안착감이지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좌판과 다양한 것이 조절이 되어서 좋았는데요. 조금 걸리는 것이 요추지지대였습니다. 

요건 후기들을 보면서 그런 문제가 있다는 것은 알고 있어서 인지 계속 의식되더라고요. 

한참 앉아서 핸드폰을 했습니다. 자세가 흩뜨러지니 불편해지더라고요. 그래서 의식적으로 자세를 바로 잡으려고는 하는 것 같더라고요. 나쁘지 않다는 생각에 만약 사게 된다면 T50 HLDA와 듀오백 D3중에 사야지라는 마음을 먹었습니다. 

T80 VS T50HLDA

그런데 T80에 앉는 순간 너무 편했습니다. 일단 좌판이 더 큰지 갑자기 T50에서 앉아있을때 작은 의자에 겉어있었다는 느낌이 밀려오더라고요. 그래서는 안됐는데, 그것에 앉아서는 안되었는데......앉아버렸습니다. 

후기에는 별 차이가 없다는 분들도 있고 차이가 있다는 분들도 있으시던데 저한테는 확연히 차이가 느껴지더라고요. 

다만 그만큼 더 비싸죠 ㅠㅠ 그러나 사고 싶었습니다. 그러니 다양한 사유들을 만들고 있더라고요. 

 

한번 사면 10년정도 써야지 허리를 생각해야지

 

T80은 보증기간도 10년이라잖아 

T80을 구매하다. 

매장에서 앉아보고 온라인으로 저렴하게 구매하였습니다. 

당시 SSG에서 할인 행사에 카드 혜택까지 해서 꽤 할인을 받았네요. 

그래도 제 형편에 비쌉니다. 출혈이 커서 가뜩이나 주식도 떨어져서 마음도 혹한기인데ㅠㅠ

 

시디즈의 서비스

주문하고 몇일 내 배송이 왔습니다. 기사님이 오셔서 친절히 설치해 주셨고 앉아봤는데 기분이 좋더군요. 

그런데 바퀴 축에 기스를 발견했어요. ㅠㅠ

다행히 기사분 나가시자 마자 발견했답니다. 아니면 애매해질뻔 했어요. 기사님께 바로 전화해서 사진 보내드리고 상태 확인 하시고는 센터에 본인이 전달하여 조치해주신다고 하셨어요. 

그리고 몇일 후 새제품 교환과 해당 부분 교환중 선택하라고 하셔서 부품 교환으로 신청했습니다. 그러니 소정의 선물을 주시더라고요. 그래서 말끔해졌습니다. 시디즈 선택 잘 한것 같습니다. 

이건 때문에 센터랑 통화도 몇번 해봤는데 연락도 잘되고, 조치도 빠르네요!

요런점 때문에 시디즈를 선택했는데! 다행이네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