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EU

비엔나 배낭여행 중앙역 근처 한인민박 추천,벨베데레궁전,카를성당,숙소

by BoiledAdvt 2025. 1. 1.
반응형
partner banner

비엔나 배낭여행 중앙역 근처 한인민박 추천

비엔나는 과거 합스부르크 왕가로 유명한 신성로마제국의 수도여서 많은 명소와 문화가 시내 곳곳에서 느낄 수 있는 유럽 여행시 반드시 방문해야하는 도시입니다. 그래서 많은 배낭 여행객과 가족 여행객들이 많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또한 음악의 도시 답게 학술회나 세미나등을 위해 오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번 포스팅을 통해 비엔나에서 교통이 편리하고 관광 명소(벨베데레궁전,카를성당)에도 접근이 용이한 숙소로 선호되는 중앙역 근처에 위치한 한인민박들을 알아보려 합니다.

그중 여행객들에게 후기 및 평이 좋은 가성비 좋은 한인민박을 선별하여 소개해 드리려하니 살펴보시고 본인의 여행 스타일에 맞는 숙소를 선정하시는데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비엔나 배낭여행 중앙역 근처 한인민박 추천

소미네 게스트 하우스 (중앙역)

소미네 게스트 하우스는 비엔나에 방문하는 단독여행, 가족여행, 친구여행,연인과의 여행, 세미나, 학술대회,어학연수, 유학, 이민자들을 위한 최고의 파트너의 자세로 운영하고 있는 비엔나 중앙역 (Wien Hauptbhanhof)근처에 위치한 한인민박입니다. 

전 객실에 전용 욕실과 화장실이 설치 되어 있고, 샴푸와 바디워시, 수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성스런 한식을 조식으로 제공하고 있어서 유럽 여행중 그리운 한국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대표적인 비엔나의 한인 민박입니다. 오랜 시간 비엔나에 체류하며 많은 노하우를 지니고 있어서 계획을 미처 세우지 못하고 방문하시는 배낭 여행객에게는 최선의 숙소이지 않나 싶습니다. 

▶ 성 슈테판성당, 오페라하우스, 케른트너거리 : 대중교통 15분
▶ 자연사, 미술사박물관, 호프부르크 왕궁(Hofburg Palace), 레오폴드 미술관(MQ Museum) : 대중교통 15분
▶ 재래시장 나슈마르크트(Naschmarkt), 프라터 놀이공원 : 대중교통 15분
▶ 쇤부른 궁전: 대중교통 15분
▶ 벨베레데 궁전: 대중교통 5분
▶ 마리아힐프(Mariahilfer)쇼핑거리, 백화점(Gerngross) : 대중교통 15분
▶ 슈퍼, 바, 카페 등 : 도보 3분
▶ 서역(Westbahnhof) : 트램  10분

 

유럽여행중 가장 좋았던 숙소!!!
사장님이 정말 친절하시고 한국분이라 편안했던 숙소에요
비엔나가 이모님 나와바리(?)셔서ㅋㅋㅋㅋ
모르는거 여쭤보면 다 알려주셨어서 너무 감사해요

 

  ↓↓ 소미네 게스트하우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  

 

소미네게스트하우스 (중앙역)

이렇게 체계가 잘 잡혀져있는 한인민박 게스트하우스는 처음이에요! 오픈채팅방 개설해서 정보공유해주시고, 동선 코스도 다 짜서 공지로 올려주시고 등등.. 여행갈 때마다 첫날 가이드투어는 꼭 하는데 사장님이 다 일목요연하게 짜놓아주신 플랜 떠먹기만하면 되서 유일하게 투어 안한 곳이 비엔나입니당

7만원대 여성,남성 도미토리 및 개인,가족실

Margaretengürtel 46/4, 1050 Wien, 오스트리아

비엔나 스위트 중앙역

비엔나 스위트 중앙역은 비엔나에 있는 한인민박중 중앙역에 가장 가까운 민박으로 비엔나 중앙역과 2정거장 거리이고 지하철 역에서도 1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얼마전 신축으로 이사하여 최신 시설을 갖추고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배낭여행,학술대회,세미나참가하시는 분들에게 추천 드릴만한 한인민박입니다. 

 

여자 혼자 가게 되어서 처음으로 한인 민박 머물렀는데
이모님 너무 잘해주신 덕분에 편하게 4일이나 머물다가 가요~
추천드립니다!

 

  ↓↓ 비엔나 스위트 중앙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  

 

비엔나 스위트 중앙역

뷰가 진짜 좋구, 갠적으로 아침에 일어났을 때 기분이 좋았어요. 그리고 암 생각 없이 무계획으로 빈에 오신다면 그냥 여기서 다 해결됩니다ㅋㅋㅋㅋ

7만원대 여성,남성 도미토리 및 개인실

Reumannpl. 20, 1100 Wien, 오스트리아

가르텐하우스

가르텐하우스는  '가르텐' 독일어로 '정원'을 의미하는 평안하게 지낼 수 있는 한인민박으로 비엔나 시내에 위치하면서도 쾌적한 정원이 있어서 여행중에 편안한 휴식처를 제공호고 있습니다. 모든 방에서 정원으로 나갈 수 있도록 통유리문이 설치되어 있어서  정원에서 가족과 연인 홀로 오신 숙박분들과 함께 즐거운 담소를 나누시면서 여행의 여유를 느낄수 있습니다. 가르텐 하우스는 교통관광 중심지인 오페라하우스(Oper)와 지하철로 두 정거장 떨어져 있으며, 중앙역과 서역 마이들링역 사이에 공항에서 접근이 용이한 위치에 있습니다. 매일 정성스런 한식이 조식으로 제공되며,  입출입 시간등 제약이 없어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를 좋아하시는 여행객에게 추천 드립니다.

Pilgramgasse U4 지하철 역 : 도보 3분 (오페라하우스 2정거장) / 59A 버스 : 도보 2분 (구시가지 직행) / 13A 버스 : 도보 5분 (중앙역 직행) / 쉔부른 궁전 : 지하철 소요 10분 / 벨베데레 궁전 : 버스 소요 15분 / 나슈마르크 : 도보 10분

 

일단 숙소뷰가 미쳤습니다. 정원이 너무 이뻐요.
게다가 시설도 샤워실 화장실 2개씩이나 있고, 깔끔하고 좋아요.
저희집시설보다 좋은거 같아요.
관광지랑도 지하철 1~3정거장이면 쉔부른부터 구시가지까지 전부 이동할 수있어요.

 

  ↓↓ 가르텐하우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  

 

가르텐하우스

전철역에서 숙소까지 거리가 가까워서 구경하러 다니기 좋고 무엇보다 숙소가 1층에 있어서 캐리어 가지고 다니기가 편했어요!

7만원대의 남성,여성 도미토리 및 가족룸

Margaretenstraße 103, 1050 Wien, 오스트리아

할로 비엔나 게스트하우스

할로비엔나는 중앙역에서 S기차로 1정거장의 Matzleinsdorferplatz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있는 편안하고 안전한 여성전용 게스트하우스입니다. 집 앞 30초 거리의 트램역(knöllgasse)에서 1번을 타시면 비엔나 주요 관광지를 한번에 둘러보실 수 있으며, 서역에서도 6번 트램으로 환승 없이 오실 수 있는 위치가 좋은 한인민박입니다. 2024년 9월부터 한식이 아니라 요거트,식빵,크로아상,뉴텔라 그리고 유기농 시리얼,바나나와 사과 등 유럽식의 조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좋다는 말로는 부족할 정도로 너무 행복한 시간을 보냈어요!
다른 숙소로 넘어왔는데
할로비엔나 만의 넘치는 정은 느끼지 못할거 같아요 ㅠ
벌써 그립네요 ㅠ

 

  ↓↓ 할로 비엔나 게스트하우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  

 

할로 비엔나 게스트하우스

5박 머물게 된 할로비엔나! 사장님 덕분에 편하고 즐겁게 머물다 갑니다. 우선 여성민박이라 걱정도 덜 되었고 청결합니다.

7만원대의 여성전용 도미토리 및 개인실

Triester Strasse 1b.Top3 A-1100

고영희 하우스(개인실전용)

고영희 하우스는 140년 된 전형적인 오스트리아의 가정집에 개인실로 이루어져 있는 한인민박입니다. 주인분이 고양이를 기르고 있어서 고양이에 대해 거부감이나 알러지가 있으신분에게는 비추합니다. 그러나 피아노 등이 놓여 있는 개인룸이 있어서 연습이 필요한 분들에게는 최적의 숙소입니다. 

 

숙소가 크고 넓어서 짐을 정리하기가 편했고
특히 중앙역과 그렇게 멀지않아서 좋았습니다.
주인도 친절했고 같이지내고 있는 고양이도 귀여웠습니다 ㅎㅎ

 

  ↓↓ 고영희 하우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  

 

고영희 하우스(개인실전용)

중심가랑 가까운데 싼 가격에 개인실 쓸 수 있어서 예약했습니다 :) 사장님 친절하셨고 숙소 안에 필요한거는 다 있었어요! 방은 깔끔했고 수건도 있었습니다. 덕분에 잘 쉬다가 갑니다

10만원대의 2인실 및 피아노가 있는 개인실

Hasengasse 32, 1100 Wien, 오스트리아

쑤기이모 게스트 하우스

쑨기 이모 게스트하우스는 벨베데르 궁전 부근의 신축 아파트에 있는 한인민박으로 주요 관광지들에 15분 이내 이동 가능하며 중앙역 10분, 플릭스 버스 15분, 공항 20분으로 교통이 매우 편리한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트램, 버스, 기차역은 쑤기이모 게스트 하우스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 늦은 시간에도 안전하다고 자부합니다.

중앙역, 서역, 공항, 오페라하우스, 빈미테 등 한 번에 가실 수 있으며, 집 밑에 빌라 플러스, DM, 아시아 마켓이 있고 헬스 및 사우나 무료 이용 가능합니다. 조용히 혼자 또는 둘이 프라이빗하게 보내시길 원하는 분들에게 추천 드립니다.  

 

공항에서 S7 한번타고 st.marx 역에 내려서
지상으로 나오면 바로 길건너에 있음.
트램 정거장도 바로 앞에 있어 늦은 시간에 귀가해도 무섭지 않아서 좋았어요.
4박5일 동네 주민인 것처럼 지냈어요.

 

  ↓↓ 쑤기이모 게스트 하우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  

 

비엔나 쑤기이모 게스트 하우스(여성전용)

비엔나 숙소들 대부분 너무 비싸고 가격만큼 좋아보이지도 않아서 어디로 할지 고민이 많있어요. 예약당시 여기 게스트하우스는 후기가 없었어서 고민하다가, 좋아보이는데 가격이 너무 괜찮아서 그냥 예약했습니다.

10만원대의 개인룸

Fred-Zinnemann-Platz 4, 1030 Wien, 오스트리아

비엔나 여행 정보

 

오스트리아 비엔나 여행 추천 투어,합스부르크,레오폴드,미술사,스냅사진

오스트리아 비엔나 여행 추천 투어오스트리아는 체코,슬로바키아,헝가리,슬로베니아,이탈리아,독일,스위스와 국경을 맞대고 있는 대표적인 유럽 내륙의 중립국으로 비엔나는 과거 유럽 신

makesure.tistory.com

 

이정은의 로맨틱 비엔나 투어

부모님과 함께 한 가이드였는데,중간중간 힘들지 않게 쉬었다 가는 센스도 있고, 화장실도 계속 챙겨주셔서 다같이 이동하는 데에 부담이 없었습니다.

카페 자허,알베르티나 미술관,호프부르크 왕궁,미하엘 광장,성 페터 성당

 

[비엔나 미술사+레오폴트 콤비투어] 도슨트와 공감여행

출장길 마지막 힐링을 위해 고민 끝에 선택했는데 정말 후회없는 결정이 되었습니다! 투어 시작 한 시간 전에 문의드렸는데도 바로 응답해주셔서 참가할 수 있었고, 티켓팅 방법부터 짐 맡기는 법까지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너무 감사했어요

비엔나 미술사 박물관,레오폴드 미술관

 

비엔나 출발, 할슈타트 & 잘츠부르크 낭만 투어::오스트리아

제 인생 첫 유럽 근교 투어였는데, 너무나도 성공적이었습니다.전 여자 대학생이고 에델바이스 가이드님과 투어를 함께 했는데요, 무엇보다 그 날은 날씨가 맑으면서도 눈이 내리고 멋진 전경이 펼쳐졌습니다. 그와 동시에 순식간에 구름이 끼기도 하고 걷히기도 하는데 - 빠삭하게 알고 계신 노련한 가이드님 덕에 최고로 예쁜 모습들만 눈으로 담고 사진도 찍었네요.

비엔나 - 할슈타트 - 잘츠부르크- 비엔나

 

비엔나 출발, 할슈타트 & 다흐슈타인 알프스 트레킹/케이블카/파이브 핑거

코로나이후 너무 오랜만에 부모님과 함께 해외여행을 계획했어요! 비엔나 여행일정에 할슈타트를 너무 가고싶어서 렌트를 고민하다가 아무래도 전문적인 지식을 갖고계신분과 설명을 들으며 여행하고싶어서 선택하게되었습니다.

다흐슈타인 케이블카,파이브 핑거,장크트 길겐 모차르트 모친 생가

 

빈 출발-고사우제-할슈타트-체스키크룸로프-프라하 도착 (최소2인)

새벽에 비몽사몽으로 오키님을 만나고 편안한게 안전운전해주셔서 꿀잠으로 푹자고 만난 할슈타트는 감동 그자체 였어요^^ 겨울왕국 마을답게 겨울만이 낼수있는 감성이 물씬

고사우제,할슈타트,체스키끄룸로프,프라하

 

비엔나 CAT 공항 기차 왕복 탑승권 (비엔나 공항 – 빈 미떼역 열차)

바로 바우처가 왔고~~이동해서 아주 빠르게 빈 시내까지 도착했어요!!!OBB보다 좋은 것 같아요!!!시내 가실때 강추 합니다~~저는 이거 타고 가서 숙소까지 택시로 이동했는데 하나도 어려움 없었어요!!

공항에서 도심까지 걸리는 시간은 단 16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