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독일

베를린 여행 추천 투어,시내워킹,미술관,크루즈,스냅사진,포츠담 상수시

by BoiledAdvt 2024. 12. 28.
반응형
partner banner

베를린 여행 추천 투어

독일 베를린은 아픈 역사와 유럽 예술의 트렌드가 공존하는 독일의 수도로 브란덴부르크 문,독일 국회의사당, 페르가몬 박물관, 이스트 사이드 갤러리,베를린 대성당,공포의 지형학 등 다양한 명소와 맛집, 쇼핑거리가 있는 도시입니다. 다른 유럽의 도시에 비해 조금은 차갑고 건조한 이미지가 있지만, 그 안을 자세히 들여다 보면 어떤 도시보다 다채롭고 뜨거움이 살아숨시는 도시입니다. 

이런 베를린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투어(시내워킹투어,미술관 투어,크루즈투어,스냅사진,근교 포츠담 상수시 궁전)를 모아 정리하여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선정한 기준은 한국인 관광들에게 평이 좋고 무엇보다 현지인이 아니라면 제대로 알 수 없는 이야기와 바이블를 느낄 수 있는 투어로 하였습니다. 

해당 포스팅을 살펴보고 자신에 맞는 투어가 있다면 여행 계획에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베를린 여행 추천 투어

 

베를린 시티 워킹투어

독일은 우리나라와 같이 분단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나라이며, 베를린은 냉전 시절 동베를린,서베를린으로 나뉘어 있었습니다. 이런 역사적인 맥락과 베를린의 지리 등을 이해하고 시내를 둘러봐야 베를린의 참모습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은 어디서부터 투어를 시작해야 할지 , 무엇을 중점적으로 보아야 할지 막막할 수 있습니다. 그럴때 베를린 시티 워킹 투어를 통해 베를린의 대표성과 상징성을 가진 장소를 방문하고 그 이면에 숨겨져있는 이야기들을 들을 수 있을 것입니다. 

베를린 워킹투어들중 한국인이 운영하며 가장 평이 좋은 투어를 하단에 공유드립니다.

 

투어 방문지
카이저 빌헬름 기념 교회 / 포츠다머 플라츠 /  홀로코스트 메모리얼 /  브란덴부르크 문 /  체크포인트 찰리 /  노이에 바헤 /  베를리너 돔 /  하케셔 회페 / 하우스 슈바르첸베르크 / 이스트사이드갤러리

 

큰 계획 없이 베를린에 왔는데
가이드님의 전문적인 투어 덕분에 베를린에 대해 많이 알아갑니다.
부모님과 함께 하는 여행이라 체력적으로 많이 걱정됐는데
투어의 절반 이상이 앉아서 진행되어 편했습니다.

 

  ↓↓ 베를린 시티 투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  

 

베를린 마틴! 서베를린에서 동베를린까지 핵심 투어

하루 안에 동독과 서독을 다 훑어보는 코스이기 때문에 많이 걸을 것 같아서 걱정이 앞섰지만, 코스를 정말 잘 짜셔서 중간 중간 지하철, 버스 등도 이용하여 이동해서 그렇게 많이 힘들지는 않았어요.

카이저 빌헬름 기념 교회,포츠다머 플라츠,홀로코스트 메모리얼

베를린 현대 미술관 투어

베를린은 독일의 수도이면서 런던, 유욕과 함께 세계적인 현대미술계에 큰 영향을 미치는 주요도시입니다. 이런 베를린에는 신국립 미술관이라는 1968년에 개관한 독일을 대표하는 미술관입니다. 애플 디자인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고 알려진 바우하우스를 대표하는 건축가 미스 반 데어 로에의 설계로 지어졌으며, 신고전주의 건축의 엄격한 질서와 단순함이 잘 표현된 건축물이기도 합니다. 

이 세계적인 미술관을 미술잡지 기자님과 함께 투어하며 미술품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투어를 추천 드립니다. 

독일은 물론 세계 미술의 흐름을 이해하고 상식과 교양을 늘리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베를린 투어 중 단연 최고로 추천합니다! 8일간 머무르며 몇가지 투어를 했는데, 이번 미술 투어가 가장 좋았기도했을뿐더러 선생님께서 추천해 주신 추천지들이 이후 여행에도 가장 좋은 선택지가 되었어요!!

 

  ↓↓ 베를린 미술관 투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  

 

미술잡지 기자와 함께 즐기는 베를린 현대미술관 투어 (신국립미술관)

어려운 현대미술 일 수도 있는 시간을 재밌고 알차게 채워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들으시는 븐들도 재미있어 하셨고 질문에도 재밌고 상세히 알려주셔서 좋았어요.

낸 골딘,에지디오 마르조나,게하르트 리히터, 바넷 뉴먼, 앤디 워홀

스냅사진

베를린은 역사와 현재과 공존하는 유럽의 대표적인 도시로 중세의 고풍스러운 건물과 최신 트랜디한 힙함이 느껴지는 거리가 어우러져 있어서 인생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요즘은 신혼여행, 가족여행을 오시는 분들이 스냅사진으로 추억을 남기는 투어를 많이 하셔서 추천드리만 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중 베를린 시티 가이드를 한적 있는 사진전문가와 함께 하는 스냅사진 서비스가 있어서 소개해 드립니다. 

 

우선 촬영에서 좋은 점 중 하나는,
편하게 걸어다니거나 얘기하면 자연스럽게 찍겠다고 해주셔서
덕분에 저희도 포즈에 대한 부담을 좀 내려놓고
맘편하게 촬영할 수 있었구요!
결과적으로 그중에서 이쁜게 진짜 너무너무 많았어요!

 

  ↓↓ 베를린스냅사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  

 

[베를린 스냅샷] 베를린에서의 인생샷

스냅사진 여러번 찍어봤는데 이렇게 디렉팅 없이 저희를 계속 뛰어서 따라다니시면서 찍는 작가님은 처음 봤어요!

2500~3500 장 정도 찍어서 약 30~40 장 정도 편집본

베를린 보트 투어

베를린을 유유하게 흐르는 슈프레 강을 크루즈보트를 타고 1시간 동안 타고 이동하는 투어로 시간이 많지 않은 여행객에게 추천하는 투어입니다. 오디오 해설을 지원하지만 아쉽게도 현재 한국어 지원은 하고 있지 않다고 합니다.  프리드리히슈트라세,박물관섬,Hackescher Markt에서 출발 출발하며, 사전에 베를린 명소에 대한 배경지식을 알아두신다면 더욱 알찬 투어갈 될 것입니다. 

 

여유롭게 베를린 여행한다면 꼭 한번 해보는 거 추천 !
근처에 마트에서 병와인 하나 사갔는데 좋더라구요

 

  ↓↓ 베를린 크루즈 투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  

 

보트를 타고 둘러보는 베를린 시티 투어

베를린의 중심부에 위치한 프리드리히슈트라세에서 출발해 슈프레강을 따라서 베를린의 여러 관광지를 둘러볼수 있었습니다. 한시간동안 재미있는 투어였습니다.

베를린의 흥미로운 역사를 배울 수 있는 크루즈 여행

베를린 근교 투어 

베를린 남서쪽에 위치한 포츠담에는 18세기 가구와 계단식 포도원이 있는 왕의 여름 별장 상수시 궁전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얼마전 방영되어 히트한 눈물의 여왕에 로케이션 장소로 많이 알려졌으며, 그로 인해 한국인 방문객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상수시 궁전 가르텐, 신궁전, 네덜란드 거리를 둘러보며 설명을 듣는 베를린 근교 투어로 베를린에서 차로 약 30~40분거리에 포츠담으로 편하게 이동하고 즐길 수 있습니다. 

 

엄마와 함께 한 베를린 여행 중에
요즘 눈물의 여왕으로 핫한 포츠담과 상수시궁전 투어를 다녀왔습니다~!
프라이빗에 맞춰 엄마와 저 둘만의 단독 투어로 이루어졌고,
베를린에서 포츠담과 상수시로 이동하면서
그동안 궁금했던 것들에 대해 물어보면 차분히 이야기 해주시고,
상수시 궁전에 대한 이야기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셨습니다~!!

 

  ↓↓ 포츠담 상수시 투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  

 

[포츠담 차량 프라이빗 투어] 드라마 촬영지 상수시 궁전 단독 투어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저는 눈물의 여왕 드라마에서 보던 것보다도 더 많은 감동을 느끼고 왔습니다.궁전의 웅장함을 드라마에서 다 담지 못했던 것 같더라고요 ^^

유명 드라마 '눈물의 여왕' 촬영지 포츠담 상수시 궁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