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 숙소 추천 7개 지역 소개
바르셀로나는 유명관광지가 모여 있는 엑삼플레와 고딕지구,라발,보른,바로셀로타,포블레노우,그라시아 6개 지역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각기 지역 마다 특성이 있어서 그것을 사전에 알고 자신의 여행 유형에 맞게 숙소 위치를 구하신다면 여행에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바로셀로나 숙소 추천 7개 지역에 대한 특성 및 치안, 호텔 가격,시설 등에 대한 소개를 정리하여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이를 참고 하시고 준비하시는 유럽 자유여행에 도움이 되어 즐겁고 뜻깊은 여행이 되시길 바랍니다.
고딕지구 (Barrio Gótico)
고딕지구는 바르셀로나의 심장이라고 말할 수 있는 로맨틱한 중세의 느낌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지역입니다.
매력적인 고딕 중세식 골목에는 트렌디한 바, 클럽,카탈로니아식 레스토랑이 빼곡히 들어타 있어 마치 시간 여행을 하고 있는 듯한 착각이 드는 곳으로 수많은 여행객들이 숙소로 정하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람블라스 거리, 바로셀로나 대성당 등의 수많은 유적지와 공항과 접근성도 좋습니다.
그래서 여행 전문 사이트인 트립어드바이저(tripadvisor) 에서는 바르셀로나 숙소 지역으로 1순위로 꼽는 지역입니다.
하지만 밤에는 세계 각지에서 온 여행객들로 인해서 조금은 우범지역으로 변하며, 시끄러울 수 있는 위치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람블라스 거리에는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 때문에 소매치기를 꼭 주의해야합니다
바로셀로나 대성,람블라스 거리(La Rambla),레이알 광장, Basílica de Santa Maria del Pi,Pont del Bisbe,Sant Felip Neri Square
↓ ↓ ↓ 고딕지구 호텔 추천 베스트 10 ↓ ↓ ↓
보른지구 (Barrio Born)
보른지구는 Via Laietana를 사이에 두고 고딕지구 옆 위치해있는 우리나라의 연남동과 같은 힘한 동네로,예쁜 카페와 독특한 공방들이 많아서 구경하는 재미가 있는 지역입니다. 주로 유럽이나 미국 등의 서구 여행객들이 선호하는 바르셀로나 숙소 위치인데, 조용하면서도 활기찬 분위기를 즐길 수 있어 장기 여행객에게 인기있다고 합니다. 단점은 건물들 자체가 오래된 건물을 리모델링 한 숙소 형태가 많아 방이 비교적 좁은 편입니다.
피카소 미술과,산타마리아 델 마르 성당, 엘 보른 문 기념 센터
에이샴플레 (Eixample)
바로셀로나의 엑샴플레(에이샴플레라) 는 건축디자이너 가우디의 걸작들과 스페인의 모더니즘을 대표하는 지역으로, 바르셀로나 여행시 숙소로 반드시 고려해하는 곳 중 하나입니다. 넓은 대로와 아름다운 건물들이 많이 위치해서 산책하기에도 좋으며, 특히 사그라다 파밀리아 근처 위치에 숙소를 잡으면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멋진 가우디 성당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멋진 유서 깊은 건물들과 더불어 있지만 신시가지로 4,5성 급 호텔이 많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녁에는 좁은 골목길에 가는 것은 조금 주의하시길 권합니다.
사그라다 파밀리,카사 밀라, 카사 바트요,카탈루냐 광장,뱅크시 뮤지엄,카탈루냐 국립극장
↓ ↓ ↓ 에샴플레 지구 한인 민박 추천 ↓ ↓ ↓
포블레노우(Poble Nou)
엘 포블레노우는 람블라 데 포블레노우 대로를 따라 트렌디한 카페와 타파스 바가 들어서 있으며 과거 운영되던 공장을 개조한 건물에 기술 기업과 디자인 전시장이 들어서 있는 넓은 지역입니다.
포블레노우는 조용하고 여유로운 분위기가 매력적이며, 해변과 가까이 위치해서 여름철에 특히 인기 있는 지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소 도시 중심부와는 조금 떨어진 곳에 있지만, 지하철 이용해서 중심으로 15분내에 도착할 수 있는 거리이며, 최근 개발된 지역이라 숙소들의 방이 넒으며, 신축이라 시설들이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엔칸츠 벼룩시장 , 보가텔 해변(Playa de Bogatell), 바르셀로나 디자인 뮤지엄, 누벨이 설계한 대표적인 마천루인 아그바 타워
↓ ↓ ↓ 엘 포블레누 지구 호텔 추천 ↓ ↓ ↓
바르셀로네타 (Barceloneta)
바르셀로네타는 산 세바스티아 해변에서 현지 주민들도 일광욕과 서핑을 즐기는 곳으로 해변을 사랑하는 여행객들에게 딱인 숙소 위치의 지역입니다. 호화로운 요트가 포트 올림릭 단지와 같이 화려한 선착장에 가득하며 야자수가 늘어선 산책로 들 따라 아침 일찍 일어나 산책하기도 좋습니다. 그리고 포트 케이블카를 타면 몬주익 언덗으로 가는 길에 탁트인 도시 전망을 감상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여름에는 관광객들이 많아 조금 붐빌 수 있습니다. 남녀노소 모든 유형의 관광객에게 사랑받는 지역입니다. 하지만 클럽이 많아 밤에는 조금 시끄러울 수 있습니다.
바로셀네타 해변, 산 세바스티아 해변,소모로스트로 해변(Somorrostro beach),산 미구엘 해변, 바로셀로나 카지노,바로셀로나 파크 ,포트케이블카
라발지구 (Barrio Raval)
라발 / 바리 크시니스는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독특한 분위기의 지역입니다. 바르셀로나 숙소 위치를 선정할 때 해당 지역은 저렴한 가격에 숙소를 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동과 아프리카 이민지가 많이 거주하고 있는 곳으로 밤에는 조금 위험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바르셀로나 현대 미술관과 인근의 바르셀로나 현대문화관의 멋진 전시품으로 유명한 번화가입니다. 보헤미안 바, 트렌디한 디자인 매장, 길거리 예술이 주변 거리를 가득 메우고 있으며, 라 람블라 대로변에 있는 라 보케리아 시장에서는 해산물, 와인, 타파스를 팔고 람블라 델 라발에는 한가로운 카페가 늘어서 있습니다. 해양 박물관에는 중세 시대 조선소의 보트 모형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성바울 수도원, 구엘 저택,바로셀로나 현대미술관,라 보케리아 시장,해양박물관
↓ ↓ ↓ 라발 지구 호텔 추천 ↓ ↓ ↓
그라시아 (Gracia)
그라시아는 인디 부티크, 갤러리, 예술 영화관이 들어 서 있는 19세기에 만들어진 대로와 보행자의 거리로 유명한 바로셀로나 지역의 정취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지역으로 치안이 아주 좋습니다.
그래서 여행객들에게 선호되는 지역이며, 현지인들이 많이 사는 지역이라 찐 바로셀로나의 모습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워낙 유명한 명품 거리이다 보니 예전에는 바로셀로나 축구 선수 메시를 이 곳에서 볼 수도 있었다고 합니다. 지금은 마이애미로 이적 했으니 그렇지는 않겠지만요.
플라카 데 라 빌라 데 그라시아에 있는 명소 시계탑 주위로 멋진 카탈루냐 비스트로와 와인 바가 있으며, 네오 무어 양식의 대저택인 까사 비센스부터 바르셀로나 시내가 내려다보이는 언덕에 위치하며 환상적인 모자이크 작품으로 가득한 구엘 공원까지 안토니 가우디의 아르누보 건축물을 곳곳에서 마주할 수 있습니다.
구엘공원, Mirador de l’Adrià,Mirador de Joan Sales,Turó de les Tres Creus
↓ ↓ ↓ 라발 지구 호텔 추천 ↓ ↓ ↓
바르셀로나 숙소 팁
바르셀로나 도시 자체가 대부분 안전하지만, 일부 지역은 밤에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라발지구나 고딕지구의 골목길은 늦은 밤에 가능하면 혼자 다니지 않고, 소매치기 조심하시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엑삼플레, 포블레노우 혹은 그라시아를 추천하고 싶어요.
'해외여행 > Spai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페인 바르셀로나 여행 엑삼플레 지역 추천 호텔 10,시내,엘프라트공항 (6) | 2024.12.14 |
---|---|
바르셀로나 시내 에이샴플라 지역 가성비 호텔 추천,스페인 여행,람블라 (4) | 2024.12.14 |
바르셀로나 고딕지구 저렴한 호텔 추천 5,스페인 해외여행,카탈루냐광장 (8) | 2024.12.13 |
스페인 바르셀로나 고딕지구 위치 좋은 가성비 호텔 추천 10,관광명소 (3) | 2024.12.13 |
바르셀로나 여행 에샴플레 지구 한인 민박 추천 10,카탈루냐 광장 (5) | 2024.12.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