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드리드 9지역 특징
스페인 마드리드의 시내 중심이라고 말할 수 있는 7개 지역(말라샤나,추에카,솔,라 라티나,라바피에스,우레르타스,프라도)과 조금은 떨어져 있지만 숙소로 인기있는 2개의 지역(살라망카,아르워예스)을 합쳐 총 9개의 지역은 스페인 자유여행으로 마드리드를 방문하시는 많은 여행객들이 숙소를 정하는 지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왕궁, 프라도 미술관, 티센-보르네미사 미술관, 레이나 소피아 미술관과 반드시 방문해야 할 명소들은 중심지에 몰려있기에 해당 지역들에 대한 지역별 특징과 자세한 소개와 맛집, 숙소(호텔) 위치 추천 등에 대해 정리하여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마드리드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께서는 참고해 준비하시면 감사 드리겠습니다.
솔 (Sol)
마드리드 중심가에 위치한 솔(SOL)은 마드리드에서 가장 번화한 지역 중 하나입니다. 푸에르타 델 솔(Puerta del Sol) 광장,마요르 광장이 위치해 있으며 주요 관광 명소인 마드리드 왕궁, 그란비아, 프라도 미술관 등을 도보로 쉽게 갈 수 있어 관광객들에게 숙소 위치로 인기가 인기가 많은 지역입니다.
교통이 매우 편리하고, 마드리드의 활기찬 중심 광장인 마요르 광장과 다양한 상점, 식당, 카페가 있어 편리하며 관광 명소와의 접근성이 매우 좋습니다. 숙박 비용이 상대적으로 비싸고, 산 미겔 시장은 밤이 되면 사람이 많아 다소 소음이 있을 수 있습니다.
추에카(Chueca)
추에카는 마드리드 중심에 위치해 있으며, 성 소수자 친화적인 지역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낭만주의 박물관,마드리드 역사 박물관 등이 있으며, 산안톤과 플라자 델 도시 데 마요 같은 인기 시장도 밀집되어 있습니다.
나이트 라이프를 즐기는 여행자라면 추에카 지역에 머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LGBTQ+ 문화의 중심지로, 매우 오픈된 분위기와 다양한 문화 활동이 이루어지는 지역으로 다양한 나이트라이프와 미식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말라사냐 (Malasaña)
말라사냐는 학생들이 많이 찾는 커피숍, 베이커리, 빈티지 의류 매장으로 가득한 번화가로 프라자 델 도스 데 마요 광장은 활기찬 바와 주말에는 시장 노점이 늘어서는 유서 깊은 장소로 만남의 장소로 인기가 높습니다.스페인 힙스터 문화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젊은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트렌디한 지역으로 세련된 댄스 및 락 클럽에서 라이브 밴드와 DJ 공연이 펼쳐지는 밤문화가 활발하고, 창의적인 분위기가 가득한 곳입니다. 밤에 조금 시끄러울 수 있으며 숙소 수가 그리 많지는 않기에 숙소를 잡기 어려울 수 도 있습니다.
우에르타스(HUERTAS)
우에르타스는 바리오 데 라스 레트라스 (BARRIO DE LAS LETRAS) 불리기도하는 유서 깊은 지역으로 마드리드 시내에 위치한 부엔 레티로 공원 서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로페 데 베가와 같은 17세기 문학 거장들의 고향이며, 테아트로 에스파뇰에서 고전 연극 또는 따블라오 , 플라멩고 공연을 감상 할 수 있으며, 산타아나 광장에서는 야외 테라스에서 커피와 맥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돈키호테로 유명한 작가 미구엘 세르반테스(미겔 데 세르반테스)의 글귀가 거리레 새겨져 있습니다.
이 지역에 숙소를 정하신다면 프라도 박물관, 티센-보르네미사 박물관, 레이나 소피아 박물관이 도보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라바피에스 (Lavapiés)
라바피에스는 가파른 주세 거리를 따라 넓게 펼쳐진 마드리드의 다문화적인 지역으로 인도레스토랑,오래된 스페인 선술집 등으로 북적이는 거리입니다. 실험적인 예술 전시회와 이벤트가 수시로 열리고 인근의 국립 소피아 왕비 예술 센터에서는 피카소의 케르니카를 비롯한 현대 명작들이 전시되있습니다. 거리에는 예술과 벽화로 유명합니다. 그러나 비교적 번화한 다른 지역에 비해 약간 거칠다는 느낌이 느껴지는 치안에 주의가 필요한 지역입니다.
라 라티나 (La Latina)
라 라티나는 중세 이슬람 요새 지역이었던 곳으로 미로처럼 얽힌 좁은 골목에 타파스 바와 칸티나가 가득한 마드리드에서 가장 오래된 지역 중 하나로, 전통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일요일마다 열리는 엘 라스트로(El Rastro) 벼룩시장이 유명하며, 고야의 회화 작품을 소장한 산프란시스코 엘 그란데 성당과 무어식 산페드로 엘 레알 성당이 있습니다.
역사적이고 전통적인 마드리드의 모습을 느끼고 싶다면 추천하는 곳입니다. 관광객이 많이 있으며, 특히 주말에는 매우 붐빌 수 있습니다.
프라도 (Paseo del Prado)
파서 프라도는 지역이라기 보다는 프라도 거리라고 하는 것이 더 합당합니다. 하지만 마드리드의 문화 중심지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술관과 박물관들이 집중되어 있는 곳이기에 지역으로 분류하여 소개해 드립니다. 해당 거리 인근에 프라도 미술관, 티센-보르네미사 미술관, 레이나 소피아 미술관이 모두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예술과 문화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이상적인 곳으로 고급 호텔들이 많습니다.
공원과 녹지 공간이 많아 여유로운 여행객에게 어울리는 분위기이며, 숙박 비용이 비교적 비싸다는 단점이 있지만, 그럼에도 많은 관광객들이 숙소 위치로 선택하는 지역입니다.
아르워예스 (Argüelles)
아르워예스는 대학가와 가까워 학생들에게 인기 있는 소박한 주거 지역으로 , 젊은층과 학생들이 많이 거주하는 곳입니다. 자연 녹지가 많은 몬클로아(Moncloa)와 가깝고 지역 주민들의 만남에 장소인 스페인 광장에는 화려한 분수와 돈키호테 동산이 유명합니다.
아르웨예스는 서점, 베이커리로 가득하며, 까예 쁘린세사의 백화점, 마르틴 데 로스 헤로스 스트리트를 따라 늘어선 다양한 예술 영화관이 있습니다. 녹음이 우거진 파세오 델 핀토르 로살레스를 따라 북적이는 테라스가 있는 세련되고 현대적인 카페가 늘어서 있습니다.
살라망카 (Salamanca)
살라망카는 19세기 대로에 고급 레스토랑과 디자인 부티크가 늘어서 있으며, 부유층이 거주하는 고급 주거 지역으로 조용하고 치안이 좋은 안전한 환경이 장점입니다.
고급스러운 지역으로, 럭셔리 쇼핑과 세련된 레스토랑이 많은 곳입니다. 부유층이 거주하는 고급 주거 지역으로, 조용하고 안전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세련된 지역 주민들은 고급 푸드마켓인 플라테아 마드리드를 자주 방문하고 있으며, 아테네 국립 고고학 박물관에는 이베리아 반도의 선사 시대 유적과 예술품이 있습니다. 라사로 갈디아노 박물관에는 고야와 보쉬의 작품을 전시되고 있습니다.
마드리드 여행 정보
'해외여행 > Spai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페인 마드리드 시내 솔광장 추천 호텔 10,숙소,맛집,자유여행,호스탈 (8) | 2024.12.18 |
---|---|
마드리드 솔광장(스퀘어) 근처 호텔 추천 10,센트로,맛집,왕궁,마요르 (1) | 2024.12.18 |
스페인 마드리드 자유여행 추천 투어 정보,왕궁,프라도미술관,스냅사진 (6) | 2024.12.18 |
바르셀로나 엘프라트 공항에서 시내 가는법,카탈루냐광장,에어로버스,란페 (8) | 2024.12.15 |
바르셀로나 엘 포블레누 호텔 추천 10,보가텔,이카리아,해변,자유여행숙소 (4) | 2024.12.14 |